티스토리 뷰

반응형

히트텍... 히트텍 ... 제작년 부터인가요? 유니클로에서 만든 발열내복이 겨울철만 되면 핫이슈 입니다. 저는 또 피부가 예민해서 내복을 참 여러가지 사서 입어보았습니다. 

과연 히트텍이 정답인가? 브랜드네임을 달고 판매하는 이 내의가 겨울철에도 내복을 잘 입지 않던 젊은층까지 파고드며 내복을 입혔습니다. 

내복은 겨울철에 입으면 정말 따뜻합니다. 입었을때와 안입었을때의 차이는 정말 크죠. 한번 입으면 다신 벗을수 없는 그 따뜻한 맛 ㅋ 그런데 내복이 정말 히트텍이 정답인가? 에 대한 해답을 드려보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피부가 민감해서 살에 달라붙는 타이즈재질 자체가 저한테 맞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폴리재질이 문제인가 싶어 면으로 입어봐도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내복을 고르는 방법을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이건 괜찮을까? 그래도 국내 내복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BYC인데.. 나노스피드라는 제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재질은 폴리 와 면 혼방소재의 내복입니다.

 

 

회색이 가장무난하죠.. ㅋㅋ 검은색도 괜찮구요. 저는 회색을 골랐습니다. 그런데 제가 선택을 할때 실수를 했더라구요. 저는 당연히 약간 헐렁헐렁한 재질일꺼라고 생각했는데요. 면이라도 폴리 혼방이면 타이즈 느낌이 납니다.

이 제품도 그렇더라구요. 약간 헐렁한 내복이라기 보다는 타이즈에 가깝습니다. 타이즈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니 요새는 거의 타이즈 형태로 나오네요..ㅠ

피부에 맞지 않는 사람도 있는데 말이죠..

 


 

면 재질이 혼방인 내복이라 폴리보다는 피부에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보기에는 면 내복과 크게 재질에 다른점을 못느끼겠습니다.  그런데 제가 입어본 후기를 말씀드리면, 저는 폴리재질의 타이즈를 입을때 가장 안좋았던 점이 간지럽고 피부 각질이 하얗게 가루로 벗겨지기 시작한다는 점 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건 폴리재질 만큼은 아니지만 혼방이라 그런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간질간질하고 각질히 살짝 벗겨지기 시작하더라구요.

물론이건 어디까지나 제 피부의 문제이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이즈재질의 내복을 입고도 아무렇지 않은것 같으니까 말이죠.

구지 타이즈를 사려면 그래도 폴리보다는 면과 폴리의 혼방소재를 사용한 내의가 좋을 것 같습니다.

 

 


 

보세요. 타이즈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딱 달라붙은 형태의 내복입니다. 제가 원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폴리재질 타이즈보다는 낫구요.

폴리재질을 입는 분들도 면과 혼방소재를 입는게 피부건강에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14/12/21 - [패션,의류] - 앤듀 내피 분리형 라쿤 야상 구매후기

2014/12/02 - [재테크/절약] - 자석 비닐 방풍문을 설치하다 !!

2014/12/01 - [재테크/절약] - 단열 뽁뽁이 (에어캡)을 창문에 붙히는 작업을 했습니다.

2014/11/01 - [IT/소프트웨어] - MS오피스 없이도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저장하는 GoogleDrive(구글드라이브)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