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석 비닐 방풍문 설치를 지난 겨울에도 했었는데요. 지난 겨울 내용은 http://bugy1004.blog.me/60204027228 제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구요. ^^ 이번 겨울에 작업한 월동준비 내용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자취하고 있는 방은 신축건물이 아니라서 현관문이 방풍이 잘 되지 않습니다 ㅠ 예전 다세대 주택에서 사용하던 철제 문에 유리를 붙혀둔 그런 현관문이거든요. 그래서 비닐 방풍문을 설치하면 집이 조금더 따뜻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온도는 재보지 않았지만 말이죠 ^^; 

방풍막을 설치할때 주의점이 몇가지 있는데 그 주의점을 중심으로 내용을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정을 시키기위해서는 강력 양면테이프와 유리테이프가 필요합니다. 이거면 끝이에요. 참 쉽죠잉? 양면테이프는 그냥 양면테이프보다는 초강력 양면테이프가 좋습니다. 


이렇게 방풍문을 설치할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먼저 부착해주세요. 부착 전에는 해당 부분을 깨끗히 청소하여 먼지가 없도록 해주시고요. 나중에 비닐 방풍문을 붙히더라도 무게때문에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비닐의 무게나 자석의 무게가 은근히 나갑니다. 부착부분에 먼지가 많이 붙어있다면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떨어질 수도 있거든요. 


맨 윗부분부터 양면테이프가 붙혀둔 부분에 자석 방풍문을 붙혀주세요. 

여기서 주의점!!! 양 끝을 너무 팽팽하게 잡아당기지 마세요. 살짝 남아서 펄럭펄럭 여유가 있도록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너무 팽팽하게 잡아당긴 상태로 부착을 시키면 나중에 자석문을 열었다가 다시 닫히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 할 수도있습니다. 양쪽끝을 팽팽하지 않도록 살~짝 여유를 남겨야 자석들이 열렸다가도 찰칵찰칵 하면서 잘 붙는답니다. 

윗부분을 고정시켰으면 이제 아래로 내려오면서 양면테이프 붙힌 부분과 자석 비닐 방풍문과 접지를 시켜주세요. 아까 맨 윗부분도 너무 팽팽하지 않도록 잘 붙히셨다면 이 부분 역시 살 짝 여유가 있도록 해주세요. 양쪽끝을 너무 팽팽하게 고정시키면 자석이 벌어집니다. 잘 닫히지 않아요. 

자 이제 중간까지 고정시키셨나요? 그럼 이제 맨 아랫부분까지 고정을 시켜주세요. 이 부분 역시 너무 팽팽하지 않도록 아시죠??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주의점이 더 있습니다 . 

자석 비닐 방풍문의 바닦부분이 떠있으면 안됩니다. 찬 공기는 항상 아래에 깔린다지요? 아래부분이 떠 있으면 바람이 슝슝 통할꺼에요. 그러니 최대한 바닦부분의 방풍문의 맨 아랫부분이 딱 맞도록 만들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저는 실패해서 살짝 떴습니다. ㅠㅠ 저같은 실수 하지마세요 ㅋ 


이 방풍문은 생활용품점에서 구매가 가능하구요. 저는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자석 방풍문 이나 비닐 방풍문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많은 판매자 분들이 계실꺼에요. 구경하시고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구매하실때는 우리집 문의 사이즈를 잘 측정해보시고 그 사이즈보다 조금더 크게!! 주문하세요.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너무 딱맞아서 팽팽하게 설치가 되면 자석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살~짝 여유있게 설치를 하시는게 문이 열렸다가도 자동으로 착착 잘 닫힌답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14/12/01 - [재테크/절약] - 단열 뽁뽁이 (에어캡)을 창문에 붙히는 작업을 했습니다.

2014/01/21 - [재테크/절약] - 겨울철 난방비, 가스비 절약 하는 법

2014/01/18 - [제품리뷰] - 일월 온수매트 2개월 사용후기 장단점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