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에서 부산까지 경부선을 달리면서 고속도로를 지나가다가 덕평휴게소에 들어갔어요.
처음 들어가본건 아니었지만 오늘은 주변을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넓고 휴양지같은 분위기에 제가 가본 휴게소 중에서 가장 감성적인 휴게소 였습니다. 제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휴게소도 요즘은 민간자본 유치를 해서 세우는것 같습니다.
민자유치가 물가상승은 초래하지만 고속도로에 있는 여러개의 휴게소 중에서 손님을 확보하기위해 경쟁을 하는 선기능도 있을 수 있겠지요.

아래 사진은 멀리서 쳐다본 덕평휴게소 사진입니다. 주차장도 비교적 넓은편이고 깔끔합니다. 핸드폰 티스토리 어플로 포스팅중이라 사진 편집이 어설프네요. ㅋㅋ 차량번호판은 그냥 손가락으로 문데서 지웠습니다 ㅋ


아래 사진은 휴게소에서 밖으로 나가는 방향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횡단보도도 깨알같이 그려놓고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이쁜 소나무도 심어져있고 깔끔해 보이죠~?

그런데 덕평휴게소에서 횡단보도보다 더 깨알같은걸 발견했습니다. 흡연구역 바로앞 에있는 경차전용 주차선!! 실제로 보면 더 귀여운데 정말 작습니다 ㅋㅋ 보통 중형차 보닛이 들어가면 꽉찰만큼 작습니다 ㅋ 폭도 매우 좁구요.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제가 얼굴이 두껍지 못하여 사람 없는데 찍는다고 힘들었습니다 ㅋㅋ 쇼핑몰 같지 않나요~? 쇼핑몰 맞습니다 ㅋ 한쪽을 아예 공식적으로 쇼핑몰이라는 이름으로 꾸며놓았습니다. 대부분이 아웃도어 브랜드가 꽉채우고 있습니다.


휴게소 건물 뒷편입니다. 휴가를 와도 될 만큼 잘 꾸며져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알록달록 컨테이너 건물에 캐릭터들도 그려져있고 조경도 잘 가꾸어져있어서 고속도로 옆에 있다고 믿기지 않습니다. 관광휴양지같네요.ㅋㅋ


예술작품도 있구요 물도 졸졸 흐릅니다. 강성적인 휴게소 입니다 ㅋㅋ 






옆에는 물이흐르고 파란 수목들이 가득 차있는데 커피맛이 아주 좋습니다. 


휴게소에 들르면 주 목적이 식사 아니면 화장실이죠. ㅋㅋ 저도 일 처리를 위해서 화장실에 들어갔습니다. ㅋㅋ 작은일은 어린이칸과 어른칸이 나뉘어 키높이를 배려해주었구요. 큰 일은 쪼그리식, 좌식(노 비데),좌식(비데) 이렇게 세개로 나뉘어있습니다. 흠이라면 사로 수가 너무 적다는거~? ㅋㅋ 비데 아주 시원하게 잘 썼습니다^^






물 내리는 버튼이 매우 특이하죠~? 최신식이네요 ㅋㅋ

화장실 가운데도 천장을 뚫어서 이렇게 깨알같은 정원을 꾸며놨습니다. 불쌍한 나무들 암모니아 향을 엄청 맡겠어요 ㅋㅋ


상행 하행 어디를 가시던 덕평휴게소가 나오면 안가보신분은 한번 가보시길 .. 특히 휴게소 뒷편에있는 휴양림?이 매우 좋습니다. 커피한잔 마시고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