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기세 고지서를 확인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우편함에서 꺼내고보니 뚜둥!! 납부마감일이 어제였습니다. 어쨌든 빨리 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은행을 갈 시간이 없어서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납부하는 방법이 있나하고 찾아보니 있더군요 !!! 게다가 납부마감일도 일주일이나 더 준다는 사실!!! 왜냐하면 바로납부가 되기때문에 은행에 돈을 내고 여러 절차를 거쳐서 전산에 입력 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가지 알아야 하는게 있습니다. 지로용지를 보시면 고객번호가 써있는데 고객번호를 알아야 납부가 가능합니다. 

만약에 본인의 고객번호를 모르신다면 한전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알려줍니다. 



1. 고객번호를 아셨으면 아래 사이트 금융결제원 통합납부서비스인 인터넷지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giro.or.kr/


저기에 보면 납부고객용 동그라미에 보면 일반지로요금이 있습니다. 저기에 들어가시면 본인의 계좌정보를 넣으시고 계좌가 확인이 되면 즉시납부가 가능하다는 말씀 !! 참 편하죠? 그런데 이 방법 말고도 다른 편리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전기세, 가스비, 수도세 등 모든 공과금을 납부 할 수 있습니다. 

 




2. 텔레뱅킹으로 바로 송금 하면 끝 !! 텔레뱅킹을 사용하실때는 본인의 전용납부계좌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시면 고지서에 적혀있는 '고객전용입금계좌'라는 번호가 보이시죠? 제가 모자이크처리를 하긴 했습니다만 지금 글을 읽고계신분 고지서에 보시면 있을껍니다. 그 계좌로 송금을 하시면 된다는 말씀 ~! 우리, 국민, 하나, 외환, 우체국, 농협 등 대부분의 금융기관이 지원되는듯 합니다. 



3. 세번째는 바로 저 계좌로 인터넷뱅킹 하면 된다는 말씀~! 텔레뱅킹이랑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고객전용입금계좌에 송금을 하시면 됩니다. 쓰시는 금융기관에 따라서 계좌번호가 다르니 잘 확인하고 송금을 해주세요. 물론 ATM기를 이용해서 송금을 하셔도 납부가 됩니다!!


AD






4. 마지막 또다른 방법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http://cyber.kepco.co.kr/ckepco/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요금납부를 클릭 !!! 

그런데 요금납부 말고도 간편조회 및 상세조회등 전기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게 잘 만들어 놓았네요.








납부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게 잘 만들어 놓았네요. 계좌이체, 신용카드 및 카드포인트 납부, 인터넷지로납부 (포스팅 1번방법) 이렇게 되어 있네요. 

카드포인트납부까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어쨌든~ 계좌이체도 되고 신용카드도 되고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전기세를 납부 할 방법이 많이 있네요.


AD





이제 은행까지 찾아가지 마시고 편하게 전기세 납부하세요. ^^ 

2014/03/04 - [재테크/절약] - 현금흐름을 읽는 법, 재테크의 기초 가계부 어플 클라우드


2014/03/01 - [재테크/예금,적금] - 저축은행(제2금융권) 금리비교 및 예금자보호 보장범위 - 예금보험공사


2013/12/26 - [재테크/주식] - 월100만원 저축, 일반통장vs예,적금vs안정형투자 10년 후 비교 - 재테크4편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