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러시아 편파판정, ISU국제빙상연맹 편파판정이 화두입니다. 저는 피겨를 잘 아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러나 김연아와 소트니코바의 연기를 보면 다르다는것이 확연히 느껴집니다. 동작연결성이나 점프의 높이 그리고 비거리 연기력 구성 그 어느것 하나 소트니코바에게 뒤지지 않았습니다. 



한가지 주최측의 어드벤티지를 얻었다고 칩시다. 그것도 어느정도해야 어드밴티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러시아의 푸틴대통령 까지 직관을 해서일까요?? 점프 랜딩시에 실수까지 했던 소트니코바가 더 높은 점수를 받으며 김연아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하고 금메달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김연아 편이니까 그렇다 칩시다. 














과거에 여제라 불리웠던 카타리나비트, 미셀콴 등 해외의 언론 및 피겨스케이팅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았습니다. 말도안된다. 진짜 퀸은 Yuna Kim 김연아 라고 말이지요. ISU에 항의도 넣고 페이스북에 진짜 우승자는 김연아였다. 하는 댓글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재심사 요청을 하는 서명운동이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김연아는 사실 이번 올림픽에 출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전설이었습니다. 그러나 출전을 한 이유는 후배양성을 위해서였다고 하네요. 금메달을 획득해서 이번 올림픽에 대한민국의 출전권 3장을 따냈습니다. 그래서 다른나라보다 우리 선수가 더 많이 출전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김연아 선수외에 김해진, 박소연 선수가 함께 출전을 해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찌되었든 출전을 한 이상 목표는 당연히 금메달 이었습니다. 실수만 없다면 금메달이 확정적이었으니까요. 그러나 금메달을 획득하지 못하였습니다. 러시아 주최측의 편파판정때문이지요. ISU 심사위원들 중에서 러시아 사람이 3명이나 되었으며 심지어 그중 한명은 이전에 점수조작으로 1년 정지를 먹은 이력이 있다고 하니 더욱 의심이 됩니다. 심지어 김연아에게 0점을 준 심판도 있었다지요.



국제경기인 올림픽에서 스포츠정신은 다 어디로 간것일까요. 피겨의 여왕 김연아는 금메달을 도둑맞았습니다. 우리는 김연아 편이라고 하더라도 전세계가 인정하고 있는 편파판정입니다. 바로잡아봅시다. 







[비공식: 해외판 다음아고라 스타일]국제적으로 서명운동을 하는 페이지 주소입니다. 영어 이름만 쓰고 이메일만 쓰면 됩니다. 

https://www.change.org/en-CA/petitions/international-skating-union-isu-open-investigation-into-judging-decisions-of-women-s-figure-skating-and-demand-rejudgement-at-the-sochi-olympics


[공식홈페이지] ISU공식홈페이지에 항의 컨택을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http://www.isu.org/en/contact-us


 ISU 공식 페이스북과 비공식 피겨스케이팅 페이스북는 김연아가 진짜 우승자라는 댓글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ISUofficial - 공식주소

 https://www.facebook.com/isufigureskating - 비공식주소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