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매년 겨울철이 되면 난방비 무서우시죠.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모든 서민들의 걱정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오늘 난방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주제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가스비는 사용하기에 따라서 충분히 절약가능한 지출항목중에 하나입니다.


첫째 집에서도 가볍에 옷을 입어주세요. 저는 원래 한겨울에도 집에서는 긴팔 긴바지를 잘 입지 않았는데요. 입으니 아주 좋네요. 난방을 많이 하지 않아도 춥지가 않습니다. 겨울이라도 날이 조금 따뜻하면 안틀어도 될 정도입니다. 도톰한 재질의 트레이닝복이나 편한 상의를 입어주세요. 딱 달라붙지않는 편한 내의를 입어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난방을 조금만 해도 춥다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반팔 반바지 또는 팬티바람으로 다니면서 난방을 빵빵하게 하니 가스비가 많이 나오더군요.. 이제 알았습니다. 난방비 절약의 첫걸음!!!







다음이 양말착용입니다. 집에서 난방을 안하거나 약하게 틀고 가만히 있을때 몸은 춥지 않더라도 발이 시려운 경우가 있을텐데요. 꼭 수면양말이 아니더라도 편한양말 하나면 발이 따뜻해 집니다. 한겹 신어보세요. 난방비가 절약됩니다 ~!




그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온수매트 입니다. 저는 온수매트를 구매하고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언론에서 온수매트 전자파를 가지고 방송이 나오기도 했지만 그 전자파는 물을 가열해서 순환시켜주는 보일러에서 나오는 것이고 50cm이상 떨어지면 무해하다고 할만큼 줄어든다고 하니 큰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온수매트 브랜드는 여러곳이 있고 가격대도 다르니 잘 선택해서 구매하시면 10~20만원대에 구하실 수 있습니다. 온수매트 정말 효자상품입니다. 가스비는 절약되고 전기세 그렇게 많이 먹지 않습니다. 






다음이 창문에 붙히는 뾱뾱이 입니다. 창문에 뾱뾱이를 붙히는 실내온도가 3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단열뽁뽁이는 인터넷이나 다이소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구매하셔서 부착시키시면 되겠습니다. 실내온도가 올라가니 당연히 난방도 적게 하게 됩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롤 형태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해서 붙혔는데 효과 만점입니다. 만약 창틀에서 바람이 슝슝 들어온다면 유리에만 븥히지마시고 창틀위를 덮어버려서 들어오는 모든바람 자체를 차단하셔도 좋습니다. 이때 통풍시키는 창문하나쯤은 남겨두셔야 하겠지요? ㅎㅎ


네번째는 방풍 자석문 입니다. 현관문 안쪽에 비닐로 된 자석문을 붙혀 두시면 비닐문을 손으로 열었다가 손을 놓으면 착! 하고 붙어서 외부공기를 차단합니다. 사진과 같은 철제 문이라면 더더욱 바람이 많이 들어올텐데요. 이 자석방풍문 달아주면 외부공기차단에 효과만점입니다. 역시 난방비 절약에 효자상품입니다. 가스비걱정 이제 하지말고 따뜻하게 삽시다 ~!! 이 제품 역시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