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결혼식 비용 합리적으로 요목조목 따져보자.










결혼식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순간이죠? 남이었던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겠다는 서약을 하는 자리이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결혼식에 신경을 많이들 쓰게 되죠. 좋은 웨딩홀에서 좋은 예복을 입고 좋은 식사를 대접하고 싶을꺼에요.








그러나, 문제는 결혼식 비용! 꼭 그렇게 비싼 웨딩홀 비용을 들여야만 웨딩홀의 질이 좋고 잘 살까요. 가격대비 훌륭한 결혼식을 찾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요? 결혼식 하고 인생 끝나는게 아니니까요 ㅋㅋ. 우리는 살아가며 자금을 모아야 하고 지속적으로 돈이 필요합니다.








더구나 우리나라에는 결혼식에 정형화 되어있는 옵션들이 왜 이리도 많은지~ 웨딩홀 예약, 웨딩촬영, 예복 대여, 예단, 혼수 비용, 예물 비용 미용실, 신부화장, 뷔페, 웨딩카, 신혼여행, 축가, 주례선생님 등등 진저리가 날 정도에요. 그죠잉? ㅋ 어떻게 보면 정형화된 틀 안에서 하는걸 좋아하고 남들에게 보이는 겉모습에 신경을 많이 쓰는 우리나라의 특성 때문인지도 모르겠네요.









먼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예식비, 예식비는 장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그래서 눈만 조금 낮추면 합리적인 가격에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 비용은 적게는 200만원부터 많게는 1000만원 이상까지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나의 예산 안에서 적절한 웨딩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죠.









결혼식 비용을 줄이는 방법은 먼저 당사자들의 예산에 철저히 맞추어서 짜야 합니다. 웨딩플래너가 권한다고 다 하지마세요. 그거 다 한다고 앞으로 인생 잘풀리는거 아니잖아요.ㅋㅋ









그리고 웨딩홀 패키지도 요목조목 꼼꼼히 따져보세요. 분명 웨딩홀마다 차이가 있고 가격이 다르기때문에 불필요한것은 줄이고 필요한 것을 늘릴 수 있도록 하세요. 팁은 음료비 포함을 안하는 웨딩홀을 알아보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예식장비가 없는곳도 많이 있답니다. 식비로 그 비용을 충당하겠다는 거지요. 이런곳이 좀 더 실속있게 결혼식 비용을 책정하는데 도움이 되실꺼에요.








혼수는 한곳에서 몰아서 구매를 하면 사은품이나 추가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생필품들이 많은곳으로 골라서 구매를 하세요.


또, 주변지인들에게 선물을 뭘 사올지 물어보기가 좀 그럴수도 있는데… 물어봐야 중복구매를 없앨수 있으니 그렇게 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웨딩촬영역시 줄이려고 맘을 먹으면 0원까지도 줄일 수 있죠. 그러나 자체제작은 거의 하지 않기때문에 웨딩촬영역시 비용이 저렴하지만 사진을 잘 찍는곳을 잘 찾아가는것 역시 결혼식비용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실꺼라 확신합니다.







결혼식을 준비하는 커플들.. 의견충돌도 많고 많이들 싸우시죠.ㅋ 싸우지 마시고 의견조율 잘 하셔서 예쁜 결혼식 하시길 그리고 평생 좋은사랑 나누면서 사시길 바랄게요 ^^


웨딩박랍회 가보시면 모든과정 무료 상담이 있는데 발품파는 일이 조금 줄어들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웨딩준비 잘 하세요 ^^



2013/12/05 - [재테크] - '부'를 위한 솔직한 재테크 이야기 2편 - 통장쪼개기


2013/12/04 - [재테크] - '부'를 위한 솔직한 재테크 이야기 1편 - 모아라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