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회사에서 야유회 갔다가 여차저차 하여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콤보를 얻었습니다. 구지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살 생각도 없었던 컴퓨터 주변기기들인데 생기니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해서 침대에 누워 조종할 수 있겠지요? ㅋㅋ 가격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인터넷에서 싼건 3만원대 ~ 평균 4~5만원 정도 하는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습니다. 물론 꽁으로 생긴 기기인데 가격이 뭐 중요하겠습니까~ 잘 쓰면 되겠지요. 로지텍에서 만든 주변기기들은 유명하죠. 마우스나 키보드나 널리 쓰이는 브랜드 입니다. 일단 믿고 써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클릭감은 저는 로지텍에 길들여져서 그런지 로지텍 아니면 잘 못써먹겠더라구요. ㅋㅋ 그럼 본격적으로 리뷰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구성품으로 무선키보드, 무선마우스, 송수신 USB동글 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동글을 컴퓨터 USB단자에 꼽으면 무선으로도 키보드와 마우스가 작동한다는거~ 이게 무선키보드,마우스 콤보의 뽀인뜨 아니겠습니까? 아쉬운건 키보드커버가 함께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키보드를 좀 막다루는지라... ㅋㅋ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무선 키보드와 무선마우스가 나란히 들어있습니다. 포장상태는 깨끗하지만 충격에는 약해보입니다. 하지만 가격대가 가격대이니 만큼 과대포장으로 제품가격이 올라가는것 보다는 충분한 수준까지 포장해주고 가격이 저렴한게 좋겠지요? 





무선 마우스 옆에 보면 아주 작은 USB동글이 있습니다. 요거요거 잃어버리면 끝장이라는거~ 컴퓨터에 꾸욱! 꼽아놓고 빼지 않겠습니다 ^^ 









그런데 마우스 앞에보니 신기한 화살표가 있습니다. 이게 뭐지?? 당겨도 잘 빠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뚜껑을 열어봤습니다. 





건전지 닳지 말라고 접촉부를 차단시켜놓은 비닐? 이네요 ㅋㅋ 센스만점입니다. 











역시 키보드에도 건전지 사이에 접촉을 차단하는 비닐이 끼워져 있습니다. 



이제 제가 사용해 본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선이라고 해서 반응이 느리거나 하는 점은 전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빠릿빠릿하게 아주 잘 잘동합니다. 로지텍 마우스야 뭐 자타가 공인한 클릭감 최고 마우스니까 이번 무선콤보마우스도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제가 기존에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로지텍 마우스 2개와 클릭감은 거의 동일합니다. 단품이든 벌크든 콤보든 로지텍 마우스 감은 거의 상향표준화 되어있는 듯 합니다.  


키보드 키감은 역시 무난한 수준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키보드가 멤브레인방식인데 멤브레인방식의 키보드 치고 무난한 키감을 가졌습니다. 물론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는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키감이 무뎌지고 안좋아지는 점이 있지요. 기계식 키보드를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요새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여러 브랜드와 여러 방식이 있지요. 로지텍, 스카이디지탈, 제닉스, 잘만 등등 방식도 청축 적축 갈축 흑축 등등 여러 기계식 키보드 방식이 있는데요. 일단 기계식은 키보드 단품 가격이 10만원대 이기때문에 프로게이머 할꺼 아니면 구지 사고싶지 않습니다 ㅋㅋ 몇번 써보긴했는데 찰칵찰칵 눌리는 키감은 기가 맥히더군요. 


하지만 저는 가성비와 실용성을 생각해서 멤브레인 무선키보드 마우스 콤보를 선택하겠습니다. (절대 그냥 생겨서 그런게 아닙니다!!ㅋㅋ) 침대에서 컴퓨터를 누워서 할 수 있다는 매리트가 꽤나 크군요. 제 기준에서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했기때문에 충분히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14/09/30 - [IT] - KT의 올레이북 e-book 서비스 종료 이래야만 하나?

2014/09/14 - [IT/소프트웨어] - 웹브라우저 구글크롬 (Google chrome) 사용법, 다운로드 파일 폴더 지정, 인터넷익스플로러

2014/09/05 - [IT/스마트폰] - 갤럭시노트2 뒤늦은 1년 사용후기

2014/09/04 - [IT/태블릿PC] - 갤럭시노트 8.0 태블릿 PC 6개월 사용후기

2014/07/14 - [IT/블로그] - 트위터 팔로우 위젯을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달아보자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