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울에서 차가 별 필요는 없는데 .. 직장과 집의 거리도 도보15분 거리인데.. 차가 사고싶어 들썩들썩 합니다.눈여겨보는 차는 두종류 입니다. 르노삼성의 QM3와 도요타 프리우스 3세대!! 둘다 경제성 있는 고연비의 정점에 서있는 차종이죠. 차량가격은 QM3 새차 가격과 프리우스 1.8 E 또는 M 중고차 2011~2013년식 정도가 가격이 거의 비슷합니다. 물론 차량 가격이 전부는 아니지만 일단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포션이니 비슷한 가격에 비슷한 연비가 나오니까 두 차량이 제 우선순위에 들어와 있습니다. 


대략 비교를 해볼까요.




르노삼성의 QM3는 1500cc(1.5) dCi 디젤엔진에 18.5 km/l 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1등급이죠. 






도요타의 프리우스는 1.8 가솔린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적용을 받아 21km/l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역시나 1등급입니다. 





공인연비면에서는 프리우스가 우위인것 처럼 보이나 경제적으로 보면 디젤(경유)가격이 가솔린(휘발유)가격보다 저렴하기때문에 가격당 주행거리는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차량을 구입할때 내야하는 취득세 등록세 (취등록세)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은 올해 2014년 12월 31일까지 혜택이 있네요. 140만원 미만일 경우 면제 140만원 이상일 경우 140만원을 제한 금액만 내면 됩니다. 그런데 이 혜택이 매년 해당 년도까지 라는 제한을 두었지만 연장이 되었기 때문이 올해가 지나도 저 혜택은 2015년까지 연장이 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140만원이 세이브 된다니 하이브리드차량에 솔깃해지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나 익스테리어의 경우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비교대상이 아니지만 내장재의 질적인 면에서 프리우스가 더 좋습니다. 실제 차값이 3천만원이 넘는 차량이기 때문에 재질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QM3의 경우 2250만원부터 시작하는 파격적인 가격정책을 내놓으며 내장재를 조금 저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도 QM3를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경제적인 측면을 크게 고려할 것으로 생각되어 이 정책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똑같은 차종을 유럽에서는 한화기준 3천만원정도에 판매중이라고 하니 작정하고 국내시장에 들어온 차량이지요. 외국에서 싸게팔고 국내에서 비싸게 파는 국내 모 자동차 회사와는 상반된 모습입니다. 


 제가 말했던 프리우스 2011~2013년식의 중고차 가격도 QM3 새차 가격과 거의 동일한 2천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새차와 중고차는 비교대상이 아니지만 지극히 개인적으로 저울질 중입니다. 







제가 이 두 차량이 마음에 들었던 점은 국내 모 자동차 회사의 뻥연비와는 다르게 공인연비보다 실제 주행시 연비가 더 나온다는 점입니다. 


QM3의 경우 고속도로에서 30km/l 실연비가 나온다는 오너의 글도 보았으며 프리우스역시 발끝신공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최고로 작동하도록 운전하면 실연비가 30km/l 이상도 나온다고 하니 신뢰가 갈 수밖에 없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이지만 프리우스의 인테리어 익스테리어는 매우 마음에 듭니다. 뭔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물씬나는 디자인이 제 스타일 입니다. 특이 인테리어가 마음에 듭니다. 파격적이죠. ㅎㅎ 그리고 나온지 몇년이 지난 차인만큼 오너들의 후기를 많이 접할 수 있었는데요. 내구성 하나는 끝장이라는 말이 상당히 끌립니다. 잔고장이 없다는거죠.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제가 구매한다는 기준으로 중고차라는 점 !! 그리고 잔고장이 없다고 하지만 만약 고장이 나거나 사고라도 나면 그 수리비는 국산차보다 훨씬 높을테니까요. 수리비가 많이 나오기때문에 보험료 또한 높아지겠지요. 이런 점 때문에 100% 경제적인 측면만 고려한다면 QM3가 현명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희귀성!! 고급차는 아닐지언정 일단 외제차 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끌립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차량의 세계1위 프리우스 아니겠습니까? 이런 프리미엄이 상당히 저를 고민되게 만듭니다. 


2013/12/14 - [자동차] - qm3 가격 및 실 연비, 주행영상, 외관, 실내, 트렁크 등 리뷰

2014/08/09 - [자동차] - 코란도C스포츠 Finedrive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했다.

2013/12/11 - [패션,의류] - 세이코알바 남성 메탈시계 구매후기 및 3개월 실사용기

2010/12/12 - [재테크/예금,적금] - 재테크 생각보다 행동으로 당장 시작하자구요. (1) 통장관리편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