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티스토리 유입로그 입니다. 기본적으로 방문객이 많은 블로그도 아니지만 봇이 드나드는걸 보면 어디 엔진이 가장 부지런한지 보입니다. 

ㅎ 

제가 이쪽 전문지식이 있는건 아니라서 이게 제가 생각하는 의미가 맞는지 100%확신은 들지 않습니다만 맞는것? 같아 보입니다. 



AD






네이버 봇인 openapi.naver 와 다음봇인 daum.search 인가? 대략 저런 애들은 포스팅을 해야만 들어와서 제 포스팅을 긁어갑니다. 가끔은 포스팅 한 후에 일시적이로 3~4번씩 들럿다 가기도 합니다. 


그런데 구글은 원래 안그랬었는데 제 블로그 지수가 좀 오른건지.. 수시로 왔다갔다 합니다. 포스팅을 며칠 안해도 계속 들락날락 거립니다. 가장 부지런해 보이는군요 ㅋㅋ 그래서 세계에서 가장 좋은 검색엔진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제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ㅋㅋ







그것도 google.co.kr인 구글한국 부터 google.com인 미국구글 google.ca인 캐나다구글 google.jp인 일본구글 등 다양한 봇들이 제 블로그에 많이 들락날락 거리네요. 물론 일방문객 수천대로 넘어간다면 저렇게 봇이 많이 오는게 확연히 보이진 않겠지만 지금 제 상황에서는 딱보이는군요. 


네이버나 다음은 포스팅이 없으면 아예발길을 끊어버리는데 구글은 지속적으로 옵니다. 우리나라도 네이버의 독점체제가 어느정도는 무너져서 다음이나 구글과 경쟁하는 모습으로 가야 할텐데 한 검색엔진이 너무 독점적이지 않나 걱정도 됩니다.


물론 미국이나 캐나다 등은 구글이 독점이고 중국은 바이두가 독점이지만.... 네이버는 너무 자사의 컨텐츠만 사용하도록 유도하는것 같고 제약도 많아서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어쨌든 부지런한 구글 화이팅!!!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