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7 정품인증 프로그램이 매우 많이 퍼져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첫 개발자의 경우 순수하게 만들었을지 모르지만 변형되어 바이러스와 악성코드가 심어진 정품인증프로그램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첫째로 가장 큰 문제는 정품사용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겠지요. 제가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을 몇개 다운받아서 백신검사를 해본 결과 트로이가 발견된 파일도 있었습니다. 


 


물론 물가에 대한 문제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미국의 1인당소득과 우리나라의 1인당소득은 차이가 꽤나 큽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재벌독점구조때문에 실제로 서민들의 1인당 소득은 통계치보다 아래에 있습니다. 그런데 소프트웨어가격은 획일적이니 체감상 비싸다는 생각이 들고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윈도우즈의 경우 꽤나 자주 새로운 버전을 내놓기 때문에 계속 구매하기도 꺼려지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인터넷뱅킹이 널리 사용되고, 포털사이트같은 곳에 개인이 로그인하는데 사용되는 아이디 비밀번호등이 노출되어 도용이라도 된다면 요즘세상에선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개인의 정보보호를 위해서라도 정품윈도우를 사용하는게 좋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뿐만 아니라 윈도우7 ISO파일도 대부분 변종들이 돌아다닙니다. 순정을 그대로 놔둔 경우는 극히 드물죠. 

그런데 윈도우 7 ISO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시디를 잃어버린 구매자들이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파일입니다. 물론 시디키는 구매를 하시거나 능력것 인증을 받으셔야 하겠지요. 



Microsoft MSDN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놓은 MS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MSDN구독을 해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시디키까지 주는거 아닙니다~ ㅎㅎㅎ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윈도우7 ISO다운로드에 대한 정보는 

http://skstar.net/blog/268 삽질매니아님 블로그에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만약 이게 귀찮고 싫으시다면 ? 나는 그냥 해적판을 쓰겠다면? 

해시값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SHA1값이 내가 받은 파일의 SHA1값과 동일하다면 전혀 손대지 않은 순정파일입니다.

해시값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http://cdmanii.com/1133  씨디맨님 블로그에 설명이 매우 잘 되어있네요. 



아무쪼록 모로가던 도로가던 우리 유저들 개인의 PC보안은 개인이 철저히!! 지키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