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감기 왜 나만 이렇게 자주 걸리나 ?



감기는 우리몸에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바이러스 !! 이놈의 침투로 인해 걸리게 되는 질병입니다.

보통때는 우리의 몸에 면역력으로 인해 바이러스가 침투해도 싸워 이겨내지만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청결하지 못한 생활을 하게 되면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몸에 항체가 이기지 못하고 .. 우리가 질병에 걸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 감기를 어떻게 예방 할까요 ?

1. 청결해라



첫째는 감기 바이러스를 최대한 접하지 않는것이겠죠 ?
우리 몸과 의류 , 주변환경을 청결히 하는게 모든 질병을 예방하는 첫째 방법입니다.


2. 운동을 통해 면역력을 길러라


자신에게 적절한 운동량으로 정기적인 운동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자신에게 적절한 운동량이란, 가벼운 조깅의 경우 등에 땀이나서 촉촉해질 정도를 말한다고 하네요.

3. 영양섭취를 잘 해라

고른 영양섭취 또한 매우 중요한 습관이 되겠지요 ? 하하 초등학교때 배우죠;

감기가 유행하는 겨울철 쉽게 섭취할수 있는 음식중에 하나가 바로 입니다.

귤은 다량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감기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암예방이나 피부미용 등에도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답니다.

인삼 홍삼


인삼, 홍삼은 사포닌 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의 면역체계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백질

그 외에 양질의 단백질 섭취가 중요 한데요

양질의 단백질이란 ? 콩이나 콩류제품 두부, 두유 등 이외에도 동물성 중에서는 닭 가슴살, 우유 등이 양질의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


3.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과로를 삼가하라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죠 ? 수면을 충분히 취해주는것 역시 우리 몸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잠이 잘 오지 않을때는 가벼운 운동 후 , 샤워를 하며, 반신욕이나 족욕을 함께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우유에는 수면을 돕는 락투코피크린,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이번겨울 !! 감기 걸리지 말고 건강하게 지내볼까요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