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축은행 많이들 이용하시나요불안해서 많이들 이용 안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하지만 2금융권의 금리가 1금융권 일반은행의 금리보다 높기때문에 저는 어느정도 리스크를 감수하고 사용합니다설사 은행이 파산한다  지라도 5천만원까지는 예금보험공사에 보호 해주기도 합니다  

  

얼마전에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서 2금융권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해봤는데요정기적금상품 최고금리 은행이 서울에 있더라구요그래서 가입을 했습니다  아래는 전국 저축은행 1년 기준 정기적금 및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한 표입니다.

  

1년 정기예금 이자 높은순서





1년 정기적금 이자 높은 순서









그런데 정기적금 1년기준 금리가 가장 높은 저축은행이 SBI저축은행이 작년인가 제작년에 파산했던 현대스위스 저축은행 이더라구요경영진이 그리 청렴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횡령부터 시작해서 파산신청하면서도 자기들 돈은 챙겨갔었죠. 그리고 SBI저축은행으로 바뀌고 나서도 잡음이 나오네요. 그리 믿을만한 임원진이 있는 은행은 아닌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고금리를 찾기때문에 그냥 정기적금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금리는 4.2%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인터넷뱅킹으로 가입시 e-정기적금은 0.1%의 추가금리를 받습니다. 결과적으로 4.3% 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보기 힘든 적금 금리죠.  

  

만약에 파산한다 해도 위에 말한것처럼 예금보험공사에서 1인당 5천만원까지는 원금+소정의이자(시장평균이자) 보장해줍니다. 물론 파산되고나서 예치해둔 돈을 찾기위한 과정도 짜증나고 시간도 오래걸리겠지만 파산이 자주 일어나는 일은 아니기때문에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남에게 추천하고싶지는 않습니다. 더구나 이렇게 잡음이 많이 나오는 은행은 더더욱 말입니다. 리스크를 감수하실 분만 저축상품을 가입하세요.  

  



SBI저축은행의 경우 SBI 저축은행,  SBI 2저축은행, SBI 3저축은행, SBI 4저축은행으로 4개의 저축은행이 합친 연합 저축은행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때도 각 은행별로 따로 선택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나중에 내가 어느 번호의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고 인터넷뱅킹을 신청했는지 잘 기억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창구에서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을 개설하는것보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개설을 하면 +0.1%의 추가금리 받을 수 있기때문에 은행에서는 일반통장만 개설하시고 연계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세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돈을 굴릴 정기 예금 및 적금 통장은 인터넷으로 개설하시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돈찾을때도 안가도 되니 일석이조입니다.   

  

정기적금 금리를 보면 12개월 이상은 금리가 동일하며 창구상품이 인터넷상품보다 0.1% 낮습니다. e- 가 붙으면 인터넷신청상품입니다  

  





정기예금 금리는 12개월 2.9% 부터 해서 24개월 2.5% 36개월 2.8% 입니다. 이상하게 금리가 들쭉날쭉한게 잔머리를 쓴게 보입니다. 나이 많으신 어르신분들 이런거 확인 안하고 그냥 2년 3년짜리 예금 넣으시는데 그걸 노리고 조금 주는것 같아 보여서 얄밉네요. 적금은 금리가 상당히 공격적인데 예금은 예상보다 낮네요.   

  


돈은 굴려줘야 합니다. 적금이던 예금이던 채권이던 유가증권이던 면밀히 알아보고 열심히 굴리세요. 재테크가 답입니다.  꼭 저축은행만 답이 되는것도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 저축을 제외한 일부 자금은 투자를 하기도 합니다. 본인의 성향에 맞춰서 안정형인지 보통형인지 공격형인지 알아보시고 본인의 자금을 현명히 운용하시길 바랍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

2014/02/17 - [재테크] -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 적금 가입 정보 및 후기        2014/01/26 - [IT] - 무료통화, 영상통화어플 비교 (페이스타임,라인,카카오톡,행아웃)

2013/12/29 - [재테크] - 주식시장을 이기는 작은책, 가치투자 마법공식 분석             2013/12/26 - [재테크] - 월100만원 저축, 일반통장vs예,적금vs안정형투자 10년 후 비교 - 재테크4편

2013/12/06 - [재테크] - 재테크 방법 3편 - 개미의 주식투자방법 안 잃으면 성공이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