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투저축은행에서 e정기예금을 가입했습니다. 기본금리 연3%입니다.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정기예금 및 정기적금 금리 조회가 가능한데요. 제2금융권(저축은행) 금리들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피입니다. http://www.fsb.or.kr/financepro/deposit_info04.do   <-저축은행 정기예금 적금 금리 비교표

2014년 02월 17일 기준


아래와 같이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금융 이자계산기부터 여러가지 공시나 제도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국 저축은행의 금리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오투저축은행의 정기 예금 적금 기본금리 입니다.


1. 정기예금 1년 기준 3.0%

2. 정기예금 2년 기준 3.1%

3. 정기적금 1년 기준 3.8%

4. 정기적금 2년 기준 3.9% 입니다.  







최고금리는 아니지만 제가 갈 수 있는 은행중에서 가장 높은 금리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서울에 살지만 부모님께서 대전에 계시기 때문에 제가 대전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대전에 있는 은행을 선택한 것입니다.

은행은 단 한번만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신청하고 보통예금계좌 하나만 개설해놓으면 그 이후에는 적금이나 예금 통장을 만들때나 만기후 돈을 찾을때나 모두 인터넷뱅킹이 가능하기때문에 다시는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비록 서울에 살고 있지만 먼거리에 있는 은행에 계좌를 만든 이유도 그것 입니다. 예금통장개설하고 인터넷뱅킹만 해놓으면 다시는 갈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대전 및 충청권에 계신분들 이라면 한번쯤 방문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전에도 있고 천안에도 있습니다. 꼭 대전 지역 분들이 아니더라도 높은 금리의 저축은행이 있는 지역에 가실일이 있으면 상품을 가입하시길 추천합니다. 물론 인터넷뱅킹사용이 가능한 은행에 한해서 말입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이번에 가입한 은행 홈페이지인데 인터넷뱅킹이 가능한 저축은행의 홈페이지에는 저렇게 인터넷뱅킹 메뉴가 있습니다. 꼭 확인을 해보시고 전화까지 해보시면 더 좋습니다 !! 인뱅이 안되면 돈 찾을때마다 방문하기가 여간 힘든일이 아니거든요.

추가로 제2금융권에 저축을 하시는 분들은 금리확인을 자주 하셔서 그때그때 최고금리를 주는 곳으로 가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카테고리의 연관 추천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