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손이 매우 거칩니다. 특히나 겨울이 되면 더 거칠어 지는 것 같습니다. 야외에서 힘든 일을 하는 직종에 종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왜이렇게 손이 거친것일까요? 네 저의 경우에는 유전입니다.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세포에 산소공급이 잘 되지 않아서 세포가 죽게되고 그 죽은 세포는 굳은살의 형태가 되어 손이 뻣뻣하고 딱딱하게 변해서 거칠어 지는 것입니다. 


근본은 혈액순환에 있지만 손이 이렇게 거칠어 지면 특히 겨울철에 더욱 뻣뻣하고 심한분들은 갈라지기까지 합니다. 저도 손이 많이 거칠고 건조한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아트릭스 핸드크림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1. 먼저 아트릭스 스트롱프로텍션 핸드크림입니다. 스트롱 프로텍션 (Strong Protection)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아주 찐덕찐덕합니다. 그래도 바르고 나서 시간이 조금 지나면 손이 끈적인다던가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처음 사용할때 느낌은 뉴트로지나핸드크림과 매우 흡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향은 뉴트로지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그러나 가격면에서 아트릭스가 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쓸만하다고 판단됩니다. 



핸드크림 전면에 알로에베라와 고농축 글리세린이 들어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2. 아트릭스 핸드크림을 5개세트로 구매해서 쓰다가 거의 다 써갈 무렵 대용량으로 사야겠다고 맘을먹고 구매를 했습니다. 그냥 검색어는 '아트릭스 핸드크림 대용량' 으로 검색을 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도착해서 짜보니 완전다릅니다. 비교적 많이 묽은핸드크림이 왔습니다. 그래서 제품명을 보니 다릅니다. 좌절 ㅠ  이전에 사용하던게 아트릭스 스트롱프로텍션 핸드크림이었고 이번에 구매를 한 제품은 아트릭스 핸드 앤 네일 케어 모이스쳐라이저( Atrix hand & nail care moisturizer) 였습니다.

 





핸드크림 전면에 아보카도 오일과 칼슘이 함유되어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스트롱프로텍션과 주된성분도 다른가 봅니다.



제가 잘못보고 구매를 한 탓이죠..ㅠ 그래도 손과 손톱에 좋다니 자주자주 발라야지 하면서 그냥 잘 쓰고 있습니다. 향은 비슷합니다. 


확실히 보습유지력은 스트롱프로텍션 핸드크림이 훨씬 좋네요. 그런데 아트릭스 스트롱프로텍션 핸드크림은 대용량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네요. 


2014/02/04 - [자연과학] - 라돈가스 222Rn 폐암유발 및 방사능, 방사성물질 실태 및 설명

2014/01/21 - [일상다반사] - 겨울철 난방비, 가스비 절약 하는 법

2014/01/18 - [재테크] -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개인정보유출 조회방법, 여부확인 및 사태를 보는 시각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