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전 3시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3개 메이저 카드사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제 이골이 나서 그런지 그렇게 놀랍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카드사 또는 금융권에서 일어난 개인정보유출사고는 상상을 초월하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 역시 바로 제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내용을 조회해봤습니다. 

저는 위에 언급된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 중에서 국민과 농협에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카드부터 들어가보았습니다. 







고객님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라는 사과문이 바로 나오네요. 그리고 아래 노란색 버튼을 누르면 개인의 정보가 얼마나 유출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과하는 태도와 모두 공개하겠다는 투명성은 좋은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사과문 내용을 보니 당사의 잘못보다는 개인신용정보회사인 KCB[코리아크레딧뷰]라는 회사의 잘못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모든 신용관리나 보안등 전문업체에 맡기기 때문에 맞는 말이라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러나, 앞으로 이런일이 다신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카드번호나, 카드비밀번호, 유효기간등은 유출되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으니 믿어야겠죠. 전화번호 및 주소 결제계좌 등 정보가 유출된 만큼 보이스피싱이 저런정보를 활용하기 시작한다면 위험할 수 있겠습니다 모두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믿지마세요.






제 유출된 정보입니다. 여러가지도 털렸습니다. 전화번호, 주민번호, 는 이미 털릴데로 털려서 전세계를 돌아다니고 있을테고.... 결제계좌는 좀 무섭네요. 그래도 설마.. 저거만 가지고 뭐 할수 있겠나 싶어 큰 걱정은 들지 않습니다만, 기분이 안좋은것은 어쩔수 없네요. 그만좀 털리지 이제..


다음으로 농협카드 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역시 사과문이 바로 뜹니다. 그리고 파란색 개인정보유출여부확인을 누르면 ? 될 줄 알았는데...



아직 제대로 파악도 안된모양입니다. 농협.. 역시 약간의 공기업적인 성격이 있어서 그런지 느립니다. 





농협카드 역시 신용정보회사에서 문제가 생겨서 유출되었다는 내용이 쓰여져 있습니다.  전화번호 및 주소 결제계좌 등 민감한 정보가 유출되었는데 보이스피싱에서 저런 정보를 이용해서 속이려고 들면 쉽게 속을 수 있습니다. 철저히 확인하시고, 절대 믿지마시고 사기당하는 일 없도록 만전을 기해야 겠습니다.



이번 유출은 사실 저 국민, 농협, 롯데카드 회사들의 잘못보다는 신용정보회사에서 유출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냥 맡기고 땡 ~ 하면 어느 고객이 믿고 거래할 수 있겠습니까 이제 개인정보유출되었다는 소식 그만 듣고 싶습니다. 하루빨리 내 신용정보, 및 개인정보가 안전한 울타리 안에 있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해주면 좋겠습니다. 빼내는 놈들이나.. 해커들이나.. 다들 남에 정보팔아서 배불리 못살것이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