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음식

감기에 좋은음식

Super Ant 2013. 12. 9. 12:29
반응형











감기가 요새 유행인데요.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감기조심하셔야 겠습니다. 감기 때문에 요즘 말이 아니네요..

먼저 감기에는 치료약 이라는게 없습니다. 개발 해보세요. 노벨상 받읍시다! ㅋㅋ

감기는 세균이 아니고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마땅한 치료법이 없다니 이게 참 쉬워보이는데 쉬운일이 아닌가봅니다.

그럼 감기를 이기려면 ?

감기에 좋은음식을 알아보도록 하죠.

소주에 고춧가루를 타서 먹을까요 ? ㅋㅋ 아닙니다 아니죠 ~







가볍게 손가락 클릭한번 하고 읽어주세요 ^^

손가락 클릭 및 구독, 공유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먼저 과일류 그중에서 특히 귤,오렌지와 같은 종류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과일류는 종합비타민이라 불릴만큼 많은 영양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타민 C이외에도 비타민A,B,,D,E등 비타민은 물론이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영양소가 가득하기 때문에 과일류를 많이 섭취하는게 감기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다음으로 감기에 좋은음식 두 번째 !!

그리고 양질의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양질의 단백질은 우리몸의 면역력이라 불리우는 백혈구 등 나쁜물질들과 싸워주는 병사를 생성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해주시면 감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단백질 음식은 무엇무엇이 있나? 먼저 밭에서 나는 전복이라는 콩!콩콩콩 콩이 좋습니다. 식물성 이기도 하고 여타 많은 보양성분들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단백질의 대표음식들 흰 우유, 생선 특히 등푸른생선 고등어나 꽁치류, 육류등이 있겠습니다.






 






그다음 세 번째 !!

채소류, 채소류 역시 과일류와 견주어도 손색이없을정도로 비타민 뿐만 아니라 많은 미네랄류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감기에 매우 좋은음식입니다. 완전식품에 오른 종목도 있는 채소류 역시 많이 많이 먹어주세요. 고기보다 채소 !!! 





 




 


 


그 다음 네 번째!!

수분 물입니다. 물을 많이 섭취할수록 우리몸에 노폐물이 잘 배출이 됩니다. 또한 우리몸이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만큼 물이 많이 필요한데 현대인들의 경우 수분섭취를 잘 하지 않습니다. 또한 커피타 녹차 등 이뇨작용을 활발하게하는 음료를 마시게 될 경우 체네 수분을 오히려 끌고 나가버려서 더 안좋은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맹물!! 생수가 약입니다. 생수를 많이 드세요 !!






 






다음 네 번째!!

네 번째는 음식이 아닙니다 아니구요..ㅋㅋ 규칙적인 식사시간입니다. 우리몸은 규칙적으로 정해진 시간에 맞추어 활동될수록 좋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고 아침, 점심, 저녘 세끼를 일정한 시간에 챙겨먹는 것이 감기예방 및 치료에 매우 중요합니다


손가락 클릭 및 구독, SNS공유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