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xp서비스 종료에 따라서 앞으로 xp에 대한 공식적인 지원은 더이상 기대하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용을 못하는건 아닙니다만, 보안 및 여타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기때문에 보안상으로 매우 취약할 뿐만 아니라 새로 나오는 모든 소프트웨어들과의 호환성에 문제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윈도우 7과 8.1이 대세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윈도우비스타도 있긴 합니다만 사실상 망?한 버전이었기 때문에 .. 가볍게 스킵하고 그 다음 버전을 설치해 주시는걸 추천합니다 ^^ 


저는 컴맹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이 가이드만 따라오면 누구나 포맷을 하고 새로운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준비물은  USB 8기가 이상, 윈도우 ISO 파일 (윈도우7 또는 8.1) 이것만 있으면 땡 !! 

윈도우ISO파일은 구글에 쳐보시면 구할 수 있으실 꺼에요. 합법적으로 하려면 Microsoft에서 윈도우 구매를 하셔도 됩니다. 저 윈도우 이미지 파일을 USB에 씌우면 부팅디스크가 되는 것이랍니다. 


자 그럼 ISO파일을 USB에 씌우는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7 USB/DVD 다운로드 도구] 인데요. 아래 사이트에서 받으셔도 되고, 또한 구글에 쳐보시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store.com/store/msusa/html/pbPage.Help_Win7_usbdvd_dwnTool




위에 그림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Installation을 눌러주세요 ~!!



그럼 Installation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거기서 노란색으로 된 부분 클릭 !! 하고 받아주시면 됩니다 !! 


자 그럼 이제 부팅USB제작을 해볼까요. USB에 ISO파일 이미지를 입혀주기만 하면됩니다. 그냥 시키는대로 하시면되요. 

윈도우7 또는 8.1 ISO파일은 다 구하셨나요? 그럼 다운받은 Windows 7 UBS/DVD Download tool을 사용해서 제작해봅시다. 




AD







1단계 ISO파일이 있는 경로를 지정해줍니다. 



2단계 USB에 굽는 장치를 클릭해주세요. USB 또는 DVD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지금 우리는 USB부팅 디스크를 만드는 중이므로 USB클릭!



USB를 넣고 복사시작 클릭 !! 




기다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윈도우 7또는 8.1 부팅디스크가 만들어집니다. 


참 쉽죠잉?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