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2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점 중에 하나가 바로 필기할때 화면이 크면 좋겠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8.0을 구매했습니다. WIFI 버전입니다. 10.1을 살까 했었는데요. 9.7인치의 아이패드를 써보니 들고다니기 좀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서 한손파지가 가능한 노트 8.0이 딱이었습니다. 와콤사의 기술이 들어간 S펜은 역시나 명불허전이었습니다. 필기!! 만족스럽습니다. 

노트정리처럼 쓰지는 않지만 급한 메모가 있을때 매우 편리합니다. S펜의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펜으로 화면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그 화면이 캡쳐가되고 바로 그 위에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숨겨진기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의 Vu2(뷰2) 쓸때 Q메모 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기능들이 이제 상향평준화 되어가고있는 느낌입니다. 거의 다 비슷비슷하네요. 

펜을 뽑으면 아래 사진과 같은 팝업노트가 나타납니다. 





제가 써본 스마트폰중에 최초의 폰이 삼성 옴니아2 였는데 그 이후로 삼성을 불매했습니다만 어찌어찌하다 노트2를 구매하게되었고 쓰다보니 만족스러워서 노트8.0까지 구매하게 되었네요 ㅎㅎ 솔직히 S펜만 아니었더라면 삼성제품 계속 안썼을 수도 있습니다만 S펜에 끌리고 말았네요.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와콤의 최대주주가 삼성전자랍니다. 그래서 와콤태블릿의 기술을 독점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와콤은 울며 겨자먹기로 다른 회사에는 기술을 팔지 못하는 상황일 수도 있겠습니다. 대체 왜! LG, HTC, VEGA같은 회사들은 와콤펜을 안쓰고 러버듐 펜만 달아서 제품이 나오는가!!! 궁금해서 알아봤더니 이런 사실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신기한 노트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중에 첫번째 사진을 보면 도형이나 수식을 넣을 수 있습니다. 도형을 그리면 똑바른 그림으로 바로잡아줍니다. 수식을 쓰면 똑바른 수식으로 입력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네모 세모 동그라미 별 타원 등등 이쁘게 바로잡혀있죠? 손으로 그린것을 자동으로 보정이 된 그림입니다. 그리고 세번째 그림을 보시면 아래에 제가 쓴데로 상단에 수식이 입력된 것이 보입니다. 신기하죠...? ㅎ 




갤럭시노트 8.0 더 말할것도 없습니다. 갤럭시노트 스마트폰을 확대해놓은 기기입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딱 요거입니다. 그런데 이 화면이 커진다는점 하나가 저한테는 필기를 하고 가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는데 매우 큰 편리함을 줍니다. 충분히 사용할 만한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크기때문에 한번 완충하면 길게는 3일도 쓰더군요. 


대신 태블릿으로 나온 갤럭시노트8.0에는 선물이 따라옵니다. 드랍박스 50기가 2년 사용권과 어썸노트가 기본으로 깔려있습니다. 여기서 애러는 어썸노트 업데이트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ㅋㅋ 저는 드랍박스 50기가는 잘 써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는 주로 에버노트와 플라바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썸노트는 써보지않았습니다. 


애플의 경우 태블릿을 사면 아이패드에 이어폰이 따라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삼성은 주더군요. 이어폰 한개 더 생겼습니다 ㅋㅋㅋ 삼성 갤럭시 노트2와 8.0으로 이어폰이 2개나 생겼으나 현역으로 뛰고 있는놈은 G어폰 이네요. 쿼드비츠 제품으로 히트를 쳤던 옵g의 이어폰입니다. 제가 막귀라 음질같은건 크게 안따지는데 칼국수 줄이 꼬이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갤럭시노트 8.0은 8인치로 성인 남성이 한손에 파지가 가능하기때문에 편리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손이 큰편이 아니라 7인치가 가장 좋을것 같은데 8인치도 살짝 버겁지만 한손파지가 가능합니다. 왜 7인치 노트는 내놓지 않는지... 갤럭시탭7인치에 펜만좀 꼽아주면 될 것을.. ㅠ  


갤럭시 노트2와 다른점 중에 하나가 펜을 뽑았을때 노트2는 S노트전용 페이지가 나타나는 반면에 노트8.0은 원래 페이지는 유지된 상태에서 포스트잇같은 팝업노트가 나타납니다. 이 점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괜찮은 기능같습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14/01/26 - [IT/어플리케이션] - 무료통화, 영상통화어플 비교 (페이스타임,라인,카카오톡,행아웃)

2014/02/05 - [IT/어플리케이션] - 중국 텐센트 클라우드 스토리지 웨이윤 10TB테라 클라우드 서비스

2014/01/06 - [IT/어플리케이션] - 핸드폰 주소록(연락처) 복구 및 백업 총정리 (아이폰+안드로이드폰)

2014/03/06 - [IT/소프트웨어] - 윈도우7 iso 또는 정품인증 프로그램 변종 조심하세요.

2014/02/27 - [IT/어플리케이션] - 중국 바이두의 무료 클라우드 2테라 가입방법 및 사용방법 한글패치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