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사이드바에 아래 그림같은 트위터 타임라인과 팔로우버튼이 위치한 위젯을 설치해둔 블로그들이 간혹 보입니다. 아래 그림은 제 블로그에 위치한 트위터 위젯입니다. 블로그가 마음에 든다면 해당 운영자의 트위터나 페이스북같은 SNS 친구를 맺고 지속적인 소통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겠지요? 코딩의 C자도 모르는 저도 5분도 안되서 손쉽게 달았습니다. 코딩을 배우고 싶은 맘은 굴뚝같으나 시작을 하기가 힘드네요. 본업도 있다보니 포스팅 하나 하는 시간도 빠듯한 마당에 마음처럼 쉽사리 실행에 옮겨지지 않습니다. 트위터는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구조입니다. 내가 어떤사람의 트윗을 구독하고 싶다면 팔로우를 하고 그사람이 트윗을 할때마다 내 타임라인에서 읽을 수 있는거죠. 그리고 맘에 드는 트윗이 있다면 나를 팔로우 하는 다른 구독자(팔로워)들에게 리트윗이나 인용을해서 전파를 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한번 포텐터지면 리트윗 폭발로 전세계로 정보가 전파되기도 하죠. 물론 한글의 경우 한계가 있지만요... 불행히도..ㅠ 자 어찌되었든! 트위터 위젯 내 티스토리블로그에 팔로우들이 생길 수 있도록 달아봅시다!!^^




PC에서 트위터에 들어가세요. 그럼 우측상단에 제가 노란색으로 색칠해놓은 톱니바퀴가 보입니다. 거기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메뉴중에서 맨~ 아래에 보면 위젯!! 보이시나요? 눌러주세요 !!




아래그림처럼 위젯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높이설정이 가능하고 밝기설정이 가능합니다. 

아래그림에 노란색 형광펜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코드가 나와있습니다. 해당 코드를 쭉~ 드래그 해서 복사해주세요. 



그다음은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으로 갑니다. 가서 사이드바를 클릭 !! 



사이드바 메뉴중에서 HTML 배너출력에 +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HTML 배너출력이라는 모듈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제가 아래그림 맨밑에 노란색 형광팬으로 표시해둔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보이실꺼에요. HTML 배너출력을 사이드바에 추가하셨으면 코드를 복사해서 넣으신다음에 적용버튼을 클릭 하시면 !! 사이드바에 저같은 트위터 위젯이 생긴답니다 ^^ 


트위터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박스나 좋아요 버튼 위젯을 다는 방법도 제가 블로그에 이전 포스팅으로 달아두었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드시면 사이드바에 페이스북 좋아요나 트위터팔로우로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2014/07/13 - [IT/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페이스북페이지 좋아요 버튼 위젯달기!!

2014/07/11 - [IT/어플리케이션] - 메모, 노트어플 총정리 (에버노트, 네이버메모, 구글킵, 솜노트, 원노트, 플라바)

2014/05/31 - [IT/소프트웨어] - 윈도우 8.1 win7 설치방법 스스로 컴퓨터 포맷 할 수 있다.

2014/04/06 - [IT/소프트웨어] - 윈도우 7 또는 8.1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2014/03/19 - [IT/소프트웨어] - 티스토리 유입로그 구글봇이 가장 부지런하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