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 잇터레스트 라는 페이스북 팬페이지 위젯이 달려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팬페이지 인데요. 이제 갓 생성된 페이지라 팬이 없네요.^^;

사이드바에 페이스북 좋아요 위젯설치하기!! 시작합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plugins/like-box-for-pages 페이스북 개발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노란색으로 표시되어있는 부분 Facebook Page URL에 본인의 페이지 주소를 넣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스북페이지의 위젯이 나타나게 됩니다. 가로폭과 세로폭조정이 가능하구요. 컬러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옵션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제가 노란색으로 표시한 Get Code 부분을 클릭하세요. 



그럼 아래그림처럼 코드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 제가 노란색으로 표시한 IFRAME 방식을 꼭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화면에 표시된 모든 코드를 복사합니다. 




코드복사를 마치셨으면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으로 들어가주세요. Admin이나 관리자모드를 누르시면 해당화면이로 이동이 됩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제가 노란색으로 색칠해놓은 사이드바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HTML 배너출력이라는 모듈을 + 표시를 눌러서 추가해주세요. 만약 HTML 배너출력이라는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면 그림 하단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화살표 부분을 눌러주시면 다음메뉴로 넘어가서 보이실 꺼에요.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름 부분에는 위젯의 이름을 지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페이스북 페이지'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HTML소스 부분에 아까 복사해두었던 코드를 붙혀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사용자모듈에 저장 이라는 체크를 해주세요. 그럼 나중에 필요할때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답니다. 스킨을 바꾸고나서 기존 위젯들을 불러올때 유용합니다. 


저는 컴퓨터 및 IT와는 전혀다른 순수과학을 전공한 사람이라 코딩에 'C'자도 모르는데요. 이렇게 코딩을 몰라도 어느수준까지는 개인의 블로그를 꾸밀 수 있게 만들어준 티스토리가 참 마음에 듭니다.^^ 다들 이쁘게 꾸며보세요 ~

관련글

2013/12/25 - [IT/스마트폰] - 옵티머스 뷰2 (4:3비율) 1년 사용후기 장단점 분석

2014/01/03 - [IT/워드프레스] - 설치형 워드프레스 블로그 도메인 등록부터 호스팅까지 좌충우돌 이야기

2014/01/04 - [IT/어플리케이션] - 트위터 제대로 사용하는법, 자동 맞팔등은 저리가라!

2014/01/06 - [IT/어플리케이션] - 핸드폰 주소록(연락처) 복구 및 백업 총정리 (아이폰+안드로이드폰)

2014/01/26 - [IT/어플리케이션] - 무료통화, 영상통화어플 비교 (페이스타임,라인,카카오톡,행아웃)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