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북은 구매후 1년간 무상수리기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일자는 생산일자가 아니라 내가 사용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적용이 되기 때문에 이 기간을 잘 알고 있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혹시나 고장이 나더라도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애플제품들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경우 리퍼라는 제도를 도입해서 서비스 보증기간내에 고장이 나면 교환을 해주죠. 하지만 맥북은 리퍼를 하지 않습니다. 수리 입니다. 뭐 장단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맥북은 컴퓨터이기때문에 그 특성상 리퍼보다는 수리가 맞는것 같습니다. 

또 혹시나 중고 맥북프로나 맥북에어를 구입하신다고 하신다면, 이 워런티 기간은 더더욱 중요합니다. 구매하고 사용을 시작한 시점이 언제부터인지 확실히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서비스기간이 남은 제품이 있다면 그 제품을 구매하는게 좋겠지요. 돈을 내고 애플케어를 등록해서 서비스기간을 늘리지 않는다면, 1년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맥북의 서비스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팅이 되었으면 화면의 좌측상단에 있는 사과마크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 매킨토시에 관하여 라는 메뉴를 클릭 !! 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거기서 추가정보를 클릭 해주세요.



그리고 우측상단에 있는 서비스 버튼을 클릭 !! 해주세요. 

맥 OS에 따라서 서비스 버튼이 중앙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OS X 10.9.5로 요세미티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상태입니다. 

요세미티가 아닌가요, 업그레이드 전에 사진을 찍은건가... 매버릭스인지 요세미티인지 잘 모르겠네요 ㅋ




서비스 탭을 누르셨다면, 아래에 있는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기간 상태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용하고 계신 맥북에어 또는 맥북프로의 일련번호를 애플로 보낸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허용'을 눌러주세요.




맥북이나 아이폰, 아이패드를 써보신분들이라면 다들 애플ID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아이튠즈 접속할때 쓰는 아이디랑 비번입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맥북의 제원이 뜹니다. 저의 경우 맥북프로 레티나 13인치 Mid 2014입니다. 

제품을 구매한 날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빨간색 밑줄 쫙!! 쳐진 Continue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제 맥북의 수리 및 서비스 적용범위는 2015년 12월 22일까지네요. 

새거기 때문에 한참 1년가량 남았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지요? 쉽습니다. 다들 확인 해보세요 ^^

이제부터 저는 본격 맥북 체험에 들어갑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14/12/29 - [IT/맥북] - 맥북에어를 포맷해보자. 맥북프로 초기화 방법

2014/12/25 - [IT/맥북] - 초보를 위한 맥북에어, 맥북프로 시작하기 초기세팅 하는법

2014/11/09 - [IT/소프트웨어] - 워드나 엑셀 또는 파워포인트 게다가 한글까지 뷰어부터 편집까지 무료 폴라리스오피스 물건이다!!

2014/11/01 - [IT/소프트웨어] - MS오피스 없이도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저장하는 GoogleDrive(구글드라이브) !!

2014/10/06 - [IT/스마트폰] - 소비자 핸드폰 구매가격 상향평준화 단통법은 무었인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