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멕북에어나 멕북프로나 모두 OS가 같기때문에 시작하기 방법은 같은데요. 시작하기설정을 잘해두어야 앞으로 사용하는데 편리하게 잘 사용할 수 있겠지요? 

개인적으로 윈도우7이나 윈도우 8.1을 써보았는데요. 맥OS가 초기세팅인 시작하기부터 모바일과 커넥트된 점이 많다는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설정화면이 편리합니다. 이제 세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같은 화면이 처음 맥북을 구매하고 전원을 켜면 나타나게 됩니다. 국가는 대한민국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외국에 있다면? 모두보기를 체크하고 해당국가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다음은 키보드 선택화면 입니다. 한글을 선택하시고 두벌식을 선택해주세요.



맥북 시작하기 세팅을 하실때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어야 합니다. 랜선을 꼽으셔도 되구요. 와이파이를 쓰는게 편하겠죠?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연결을 해주세요. 인터넷 뿐만이 아니라 전원도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하시는게 좋긴한데요. 배터리상태가 중간이상이라면 전원연결을 안하셔도 충분히 끝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가 있다면 현재 세팅하는 맥으로 데이터를 옮길수도 있습니다. 빠른 맥북 세팅을 위해서 지금 정보를 전송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맥북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사용하셨던 분들이 많아서 아이디를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겠지요. 

만약 없으시다면 하단부에 새로운 APPLE ID 생성버튼을 누르시고 만드시면 됩니다. 애플아이디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 앱스토어 등 모든 애플의 모든 서비스가 하나의 아이디로 관리됩니다. 

이용약관은 가볍게 '동의' 눌러주세요. 동의하지 않으면 진행이 안됩니다 ㅋ


아래 사진처럼 또 묻는 팝업이 뜨는데요. 동의 또 눌러주세요.



bugy1004_본문중간우측_336x280


이건 맥북 컴퓨터 계정입니다. 애플아이디랑은 상관이 없구요. 컴퓨터 전체 이름과 사용자이름 설정입니다. 편하신대로 설정하시면 되요. 

컴퓨터 암호를 걸수도 있습니다. 걸지 않을수도 있구요. 아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키체인입니다. 키체인은 사파리나 매버릭스 OSX 에 사용자 암호 및 신용카드정보를 저장하는 서비스 입니다. 그래서 다음부터 다시 입력할 일이 없게 만들어 줍니다. 1password랑 비슷한 서비스죠. 이 뿐만 아니라 i Colud키체인은 신용카드정보까지 저장한다니 편리해 보입니다. 

저는 사용을 할 예정인데, 이런 정보노출을 꺼리신다면 나중에 설정을 하시는게 좋겠지요?

시간대 선택입니다. 맥북에 나오는 기준시간을 세팅하는건데요. 현재위치를 자동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못잡더군요 ㅋㅋ 실내라 그런지 ..그래서 지정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대한민국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세계지도에 있는 부분에 우리나라를 클릭해도 되구요. 아래 있는 글자에서 우리나라를 찾아서 선택하셔도 됩니다.

자 이제 나의 APPLE ID로 이 MAC을 등록해주세요. 그래야 내 아이디로 앱스토어에 들어갔을때 iLife앱을 무료로 받을수도 있으며 내 아이클라우드 등과 동기화되고 내가 쓰는 애플 제품들과 환상의 조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모든 맥북 시작하기 세팅이 끝났습니다. 짜잔!! 드디어 OSX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설레이네요 ^^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는거 

좌측상단에 있는 애플의 마크 사과모양을 클릭해주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메뉴가 보이시나요? 맞습니다. 맥북의 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



맥북의 최신 OSX 요세미티!! 제가 아래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들에 업데이트 라는 글자 보이시죠? 

약 20분가량 소비됩니다. 배터리가 절반만 있어도 충분히 끝낼 수 있습니다.

요세미티 업그레이드가 끝나고나면 재부팅이 됩니다. 그럼 최신버전의 깔끔한 상태로 초기화된 맥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다른 글

2014/11/09 - [IT/소프트웨어] - 워드나 엑셀 또는 파워포인트 게다가 한글까지 뷰어부터 편집까지 무료 폴라리스오피스 물건이다!!

2014/11/01 - [IT/소프트웨어] - MS오피스 없이도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저장하는 GoogleDrive(구글드라이브) !!

2014/10/19 - [IT/소프트웨어] -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5종 비교

2014/09/04 - [IT/태블릿PC] - 갤럭시노트 8.0 태블릿 PC 6개월 사용후기

2014/09/14 - [IT/소프트웨어] - 웹브라우저 구글크롬 (Google chrome) 사용법, 다운로드 파일 폴더 지정, 인터넷익스플로러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