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만 몰랐나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서 아주 괜찮은 놈을 발견했습니다. 원래 고클린이나 다음클리너, 네이버클리너 이런저런 PC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보았습니다만, 사실 대부분 성능은 대동소이하며 고클린은 광고가 많이 뜨고 네이버는 자사 서비스 설치추천을 해대고 다음클리너는 해당 분야의 국내 선구자임에도 불구하고 요새 큰 업뎃이 없는것 같아서 제가 모든 프로그램을 다 사용해 보았습니다. 

먼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들을 한번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장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전문가도 아니지만 소프트웨어 유저 입장에서 얼마나 가벼운지 그리고 컴퓨터 최적화를 얼마나 잘 시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 알마나 많은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등등 장,단점을 한번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순서는 순위와는 무관하며 이름순으로 배열 하였습니다.


요즘은 V3나 다음백신, 네이버백신, 알약등 많은 백신프로그램들도 같은 최적화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도 합니다만 컴퓨터최적화 전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C클리너 (CCleaner)

프리웨어로 배포가 되고 있으며 네이버소프트웨어 기준으로 2 위의 컴퓨터 클리너 입니다. 옵션이 매우 다양하며 최적화 성능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능이 많으면 많을 수록 소프트웨어가 무거워 지는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며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와 무겁다. 이런 생각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정리만 봐도 정말 세세한 옵션들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부터 탐색기나 시스템 등등 내가 정리하고 싶은 부분과 정리하고싶지 않은 부분을 나누어 체크 할 수 있는 점이 잘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기능 4.5점

사용인터페이스 4점

사용쾌적함 4점



기본 정리기능이나 레지스트리정리같은 기능은 보통 다 제공해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C클리너는 그 세부선택사항을 입맛데로 고를 수 있게 잘 만들어 진 것 같습니다.













제어판에서나 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 삭제 기능이나 시작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지울 수 있는 기능도 매우 좋아 보입니다. 요새 클리너라면 기본적으로 모두 가지고 있는 기능들은 액티브X청소, 웹브라우저 쿠키 및 사용기록 삭제 같은 기능은 기본중에 기본이죠.


2. 고클린 (GoClean)

무려 1위의 컴퓨터 클리너 프로그램입니다. 아주 직관적으로 기능들을 배열해 놨죠? 기능역시 발군입니다. 기본적인 최적화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구요. 하드디스크 상태점검기능이나 하드디스크 온도, CPU온도점검 기능등이 차별화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능면에선 최고라고 할 만 합니다. 하지만 고클린 청소를 마치고 창을 닫으면 팝업광고가 나오면서 인터넷창이 자동으로 열리는데... 상하단 광고는 개발자의 수익을 위해서 문제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팝업광고는 좀 거슬리네요. 하지만 1위는 역시 1위입니다. 많은 기능들을 쭉 배열해놓은게 감성적인 면은 없지만 기능은 출실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기능 5점

사용인터페이스 3.5점

사용쾌적함 3점















3. 네이버 클리너 (Naver Cleaner)

네이버에서 만든 국산 클리너 입니다. 다음이 클리너를 내놓자 네이버 역시 맞불을 놓았죠. 구조나 기능면에서 무난 합니다. 컴퓨터 초보자들도 사용하게 매우 쉬운 인터페이스로 잘 만들어 둔것 같습니다. 일단 국내 1위의 소프트웨어 인터넷 기업이 만든 프로그램이라 믿음이 갑니다. 그리고 만든 프로그램이 많아서 그런지 자사의 다른 서비스 설치를 자꾸 추천합니다. 난 이것만 있으면 충분한데 말이죠. ㅋ 그래도 사용하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설치할때 체크체크 하지 하기가 너무 귀찮더군요 ㅋㅋ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자사 프로그램을 2개~3개씩 애드웨어로 깔아버리니 좀 너무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능 4점

사용인터페이스 4.5점

사용쾌적함 3점


PC관리 메뉴에는 시작프로그램이나 설치프로그램같은 기본 PC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기능들은 모두 잘 갖춘 모습입니다. 













4. 다음클리너(Daum Claeaner) 


 국산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중에서 앞장서서 시장을 개척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다음클리너 이후부터 후발주자들이 따라 만들기 시작했죠. 네이버클리너가 다음클리너 프레임을 보고 만들어서 그런지 거의 비슷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보니 다음클리너에 다음백신(V3엔진)을 함께 통합시켜서 PC보호 및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네요. 나쁘지 않은 생각 같습니다. 사실 다른 백신들이 최적화 기능을 다 갖추고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젠 백신과 최적화프로그램간의 벽이 허물어 지고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합쳐지는 분위기 입니다. 올바른 선택으로 보여지네요.  

기능 4점

사용인터페이스 4점

사용쾌적함 4점





5. 터보클리너 (TurboCleaner)

처음 들어보시나요?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최근 소프트웨어 순위에서 위로 마구마구 치고 올라왔길레 얼마나 좋은가 하고 한번 써봤습니다. 인터페이스도 다음클리너나 네이버클리너와 크게 다를바가 없어보여서 에이 그냥 따라 만들었나보다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 이거 물건입니다. 댓글만 보셔도 아실꺼에요. 일단 기본적으로 설치부터 시작해서 사용까지 다른 프로그램을 끼워 설치하거나 광고를 보이는 과정이 전혀 없고 깔끔합니다. 게다가 성능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기능 4.7점

사용인터페이스 4.5점

사용쾌적함 5점



가장 놀란점은 스피드입니다. 다른 최적화 프로그램에 비해서 완료되는 시간이 엄청나게 빠릅니다. 놀라울 정도로요. 그렇다고 최적화기능이 안좋느냐? 아닙니다. 최적화 능력 역시 좋습니다. 제가 써보고 마음에 들어서 댓글들도 살펴봤는데 터보백신이라는 백신을 만드는 회사제품이랍니다. 터보백신도 잘 몰랐었는데 탐지율이 꽤나 좋다고 합니다. 국내 벤처기업이더군요. (이거 제가 글을쓰면서도 너무 칭찬하는것 같아서 오해를 살까해서 말씀드립니다만, 순수 리뷰입니다.) 

이런 국내벤처기업이 성장해서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성능과 속도는 최고였습니다. 디스크최적화, 레지스트리 최적화, 메모리 최적화, 시스템파일 최적화 이런기능은 기본적으로 모두 있는 기능입니다만 수행속도면에서 차이가 꽤나 컷습니다.





점수는 지극히 개인적이며 개인의 성향 및 컴퓨터 활용능력에 따라서 맞는 소프트웨어가 다릅니다. 한번씩 사용해보시고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