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트코인이 최근 계속해서 하락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손실인증 글에는 -70프로 -80프로 손실 인증을 수도없이 볼 수 있습니다. 나쁜놈들이죠.. 세력이 누구건간에 너무 털어먹었습니다. 

그런데 이 하락의 원인이 뭘까 알아보시죠. 

먼저 우리나라 김치 프리미엄이 너무 심했습니다. 해외 가격대비 최대 60%까지 높게 샀다가 지금은 역프가 떠서 -10%까지 싸게 팔고 있습니다. 

프리미엄만 손해를 봐도 그 손실폭이 매우 큽니다. 


그리고 그 메인 이유를 찾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너무올랐다. 

급격한 오버슈팅이 나오면 그게 상응하는 조정이 오기 마련입니다. 


2. 한국규제

한국 규제가 조정장의 핑계를 주며 불씨를 지폈습니다. 그리고 원화거래 비중이 워낙 컷던터라 그 영향이 더 컷던것 같습니다. 

물론 그 주체가 순수 한국인들의 돈이 아니라 중국자본 이라는 썰도 있는데 충분히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3. 테더사태

다음은 테더사태 입니다.  테더는 미국달러와 1:1의 교환가치를 가지는 암호화폐인데 이를 불법으로 막 찍어내서 실제 돈유입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비트코인가격 상승을 부추기는 역할을 했다는 썰 역시 신빙성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 발행주체은 테더회사와 피트파이넥스는 감사를 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http://bugy1004.tistory.com/139

제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중국 두번째 규제

중국이 이전에 한번 전면규제를 한적이 있었죠. 

그리고나서 그 중국의 대규모 거래소들은 해외로 나가게 됩니다. 홍콩이나 세계각지로 나가서 다시 거래소를 세우게 되고 그 거래소들이 지금의 바이낸스, 후오비, 오케이엑스 같은 거래소들 입니다. 


다음은 미래에 있을 잠재적 리스크가 있는 이벤트 입니다. 


5. G20 정상회의 

2018년 3월 다음달인데 이때 G20 정상회의가 있습니다.

 현재 독일과 프랑스에서 글로벌한 비트코인 규제안을 만들자고 제안을 한 상황이고 다음달에 그에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 규제안의 강도에 따라서 비트코인가격은 또 한번 크게 흔들릴 가능성이 큽니다. 

미국과 중국은 강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둘다 암호화폐를 별로 안좋아하는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세계의 기축통화인 미달러가 위협받는게 싫고 중국은 자국의 국부유출을 모니터링 할 수 없기때문에 싫어합니다.



6. 미국 양도세부과 때문에 고래들이 17년 12월말에 세금을 피하기전에 던졌다 하는 말 역시 말이 됩니다. 


그런데 제가 이런 글을 봤습니다.  

카르다노 에이다 CEO인 찰스호스킨스 트위터에서 봤는데요. 

지금까지 비트코인 하락장의 역사입니다. 길게는 411일까지 하락장이 지속된 적도 있었고 최대 89%까지 떨어진 적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존버해 라는 말을 하고싶은것 같습니다 ㅋㅋㅋ

외국인들은 HODL 이라고 L과D를 바꾸어서 우리나라 존버처럼 재미있는 단어를 만들어 쓰기도 합니다. ㅋ


아래 SNS로 제 컨텐츠를 구독 하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FAxhT27I4wN4fd4sH0jYVBgQV4xscBjy

트위터 https://twitter.com/bugy1006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themoneya/

카카오스토리 https://ch.kakao.com/channels/@themoney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