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플랩스에서 공식 발표한 리플에 대해 자주하는 9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이 올라왔습니다. 리플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올라왔고, 공식 홈페이지인 Ripple.com에 내용이 올라와있습니다. 


https://twitter.com/Ripple/status/954068247896141824

제가 드린 트위터 링크를 팔로우 하고 주기적으로 올라오는 리플에 대한 소식을 접하시는게 가장 빠르게 리플의 공식적인 소식을 접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리플의 장점은 '빠르다.' 입니다. 트랜젝션속도가 여타 동시대의 암호화폐보다 월등히 빠르기 때문에 은행간의 송금거래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기능은 필요가 없습니다. 빠른 송금이 목적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차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에도 강한건 당연한 논리 입니다. 

그리고 이미 많은 초대형 국제은행들과 협업을 하고있고 파일럿 스케일에서 송금이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파일럿이라 함은 실전테스트?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주하는 9가지 질문


1. 리플을 어떻게 사나요? 


전세계 거래소에서 사시면 됩니다. 

여기 링크가 있습니다. 

*링크에 거래소가 적네요 ㅋ 사실은 엄청나게 많은 거래소에서 리플은 모두 거래가 되죠. 메이저 거래소만 올렸다고 생각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XRP(리플), 리플원장, Ripple(리플)은 어떻게 다른가요?


XRP리플은 리플원장을 원천으로 한 디지털 자산이고 Ripple은  그것을 보유하는 회사이다. 


3. 얼마나 많은 금융회사들이 리플을 적용중인가?


2018년 1월기준 4개의 메이저 결제회사가 국경을 초월하는 결제를 위하여 리플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파일럿스케일로 시험을 하고있다. 


4. 리플은 얼마나 안전한가? 거래소를 꼭 사용해야하나? 


리플원장은 리플의 거래가 기록되는 원장이다. 이 원장은 오픈소스로 열려있고 여러 기관에서 분산화된 서버의 네트워크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리플의 시초부터 우리는 한지점의 오류를 분산화된 원장을 이용하여 회복하고 검증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지속해오고 있다. 

리플구매는 공인된 루트를 통해서 구매하길 권한다. 


아래 영상으로 자세한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5. 리플은 중앙화되어있다 ??


 리플에 대한 가장 큰 오해중에 하나이다. 리플은 기본적으로 분산화된 원장을 사용하고 있으며 2017년에 탈중앙화 전략을 발표한바 있다.  55개의 확장된 노드를 확보하였으며 앞으로 써드파티의 검증노드도 추가할 계획에 있다. 

*결국은 노드가 분산되어있긴 하지만 채굴방식의 코인처럼 정말 많은 수의 사람들이 노드를 이루는건 아니고 회사끼리 나누어서 어느정도 분산시킨 노드를 유지하겠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6. 무슨지갑을 써야하나? 


지갑에 대해서는 보장하거나 추천하지 않는다. 잘 찾아서 안전한데 해라. 


7. 리플의 가격변동성이 xRapid를 적용하는 금융회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가? 


아니다. 리플은 안정된 자산이 있다. xRapid를 적용하는 회사들은 지금 구지 리플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다. 그리고 리플의 전송속도는 3~5초이기 때문에 그 시간은 사실상 변동성에 노출되기는 매우 짧다. 


8. 리플회사에서 리플코인 전송을 중단시키거나 전송내역을 볼수있나?


절대 리플을 포함한 그 누구도 중단시킬수없다.

전송내역은 분산원장이기때문에 모두가 볼수있다.   


9. 리플회사에서 리플을 더 찍어낼 수 있나? 


더 찍어내지 않는다. 최초의 100Billion 이후 찍어내지 않았다. 그리고 그 양이면 우리회사에 충분한 양이다. 

* 찍어낼수없다! 는 대답은 없다. ㅋ




이상입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