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국 셧다운이 어제부터 화제입니다. 셧다운이 있었던 2013년에 비트코인이 900%가 폭등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번 셧다운이 발표났을때도 비트코인은 장대양봉을 뽑으며 단기 저항선을 뚫고 올라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셧다운은 기본적으로 미국 정부에서 각 민주당과 공화당의 불협화음으로 자금집행이 안되서 멈춘다는겁니다.  

필수 서비스 소방, 경찰같은 유지를 하되 도서관이나 여권발급 등과같은 서비스는 올스톱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에 결코 긍정적인게 아니죠 분명이 부정적인겁니다. 그럼 달러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 그에따라 안전자산으로 분리되는 금같은데 돈이 몰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 비트코인이 디지털 금 같은 역할을 하고있기 때문에 오른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900% 폭등은 셧다운 영향보다는 중국자금 유입과 이제 시장이 막 열리던 시점으로 그 영향이 컷다는 해석도 있습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실로 찌라시 일지라도 상승에 기폭제가 되어 위에있는 저항선을 뚫고 상단에 안착하게 된다면 호재인것이죠 ㅋ 



아래 사진을 보면 저항선을 3번이나 두드리다가 셧다운 발표와 동시에 뚫고 이제 그 위에서 지지선으로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지선을 보자면 12월 말에 폭락때는 지지선을 터지하지 못한반면 지금은 지지선을 터치하고 있습니다. 

저 라인은 쉽게 깨지지 않을것이라는 판단이며 이제 시간이 걸리겠지만 한두달 뒤에는 전고점을 뚫고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 됩니다. 





아래 유튜브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5분부터 보세요. 


구독하고 종 모양 알림을 등록하시면 방송때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