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피커를 구매하려고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친구가 블루투스 스피커를 들고왔는데 와... 음질과 출력에 반해버렸습니다. 

휴대용으로 전원연결도 하지않고 저정도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심 !! 나도 하나 사야겠다 ㅋㅋ 현재 세 모델로 압축된 상태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

소니의 SRS-X5, 엠지텍 락클래식, 삼지아이티 피스넷 하이엔드 중에서 고민을 했었는데요.

맘같아서는 어디 가게 가서 한번씩 다 들어보고 구매하고 싶은데 어디 오프매장에 세가지 모두 들어볼 만한 곳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더라구요... ㅠ

제품들의 정보를 찾아보면서 얻은 정보들을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소니의 SRS-X5 입니다. 


 SRS-X5


개인적으로 디자인면에서는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역시 소니 다워요... 

소니는 또 음향기기 쪽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충분히 음질은 믿을만 하지 않을까 합니다. 

한가지 단점은 가격 십만원중반대로 다른 후보제품보다 비싸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주로 사용한다면 야외에서 사용할 예정이라 출력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출력이 20W네요. 

이정도면 실내에서 틀면 음량을 최대로 못키울 정도로 빵빵한 소리죠. 

완충시 사용시간이 약 8시간정도로 표기되어 있네요. 

S-Master,DSEE, ClearAudio+ 같은 소니만의 독자기술이 들어간 모양입니다. 

소니라는 이름만으로도 일단 믿음이 가는 제품

저는 가격선을 정해서 이 제품을 후보로 놓고 고민 했지만, 현재는 이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새로 나와서 판매되고 있답니다. 




 

다음은 엠지텍 락클래식 입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제가 선택한 놈 입니다. 사실 엠지텍은 알고있는 회사이긴 했는데 외장하드부분에서 유명한 회사였기 때문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보고 정말 쓸만 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습니다. 

블로그의 리뷰들은 전부다 믿을 수는 없지만 전체적인 평도 좋고,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가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주로 커뮤니티 사이트의 리뷰를 믿는 편인데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review&no=34446 

이 리뷰를 보고 일단 믿음이 조금 생겼습니다. 그리고 정격출력 20W나 최대출력24W도 괜찮아 보입니다. 

디자인도 개인적으로 소니보다는 못하지만 이 정도면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가죽 스트랩도 달려 있는게 마음에 드네요.

가격이 10만원 안쪽으로 매우 착합니다. 

제가 써본 제품이 이 제품뿐이라 말하기 좀 뭐하지만 음량, 음질 짱짱합니다. (제가 민감한 귀를 가지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은 삼지아이티 피스넷 하이엔드 입니다. 


스피커를 매우 여러종류 만들고 있는 전문적인 느낌이 나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역시 블로그의 평들이 가성비좋다고 많이들 나와 있구요


게다가 B사(Boss?)보스? 스피커와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밀리지 않았다는 광고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것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무근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이 제품이 락클래식보다 음질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제 취향에 맞지 않고, 무게또한 더 나가기 때문에 저는 이놈을 포기했습니다... ㅠ 


묵직한놈이 소리는 더 좋지 않을까 했지만제가 민감한 귀를 가지지 않았고 야외에서 사용할 목적이기에 가성비 좋은 놈이지만 포기 했습니다. 






보장된 음질과 간지를 중시 하신다면 소니가 믿을만하겠지요.

가성비를 중시한다면 엠지텍 락클래식이나 피스넷 하이앤드가 훨씬 더 좋은선택이 될 것같습니다. 

제가 락클래식만 사용해봤지만, 소리 정말 깔끔하고 빵빵합니다. 크게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을 봐도 국산 락클래식이나 피스넷 하이앤드 두 제품 모두 음질 및 음량에 대한 평가가 좋습니다. 

이왕이면 국내에서도 유명한 음향기기 회사가 성장해갈 수 있도록 이런 제품을 사주고 싶더라구요. ㅋㅋ


이 블로그의 다른 글 보기

2015/08/09 - [IT/맥북] - 맥북을 샀다면 유료어플을 무료로 받자 (초보꿀팁)

2015/03/02 - [IT/스마트폰] - 샤오미 미노트, 홍미노트 사용후기 리뷰

2014/11/09 - [IT/소프트웨어] - 워드나 엑셀 또는 파워포인트 게다가 한글까지 뷰어부터 편집까지 무료 폴라리스오피스 물건이다!!

2014/11/01 - [IT/소프트웨어] - MS오피스 없이도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저장하는 GoogleDrive(구글드라이브)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